안전보건

LG유플러스는 안전보건에 대한 법규 및 그 밖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있으며 CHO 및 부동산/안전관리 담당이 전사 안전보건을 총괄하며 법적 안전보건 관계자를 선임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법적 의무를 다해 안전한 사업장 및 근무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안전보건 교육

임직원의 안전 및 보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규정에 따른 안전보건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분기별 정기 안전보건교육, 신규채용 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안전보건관리자 직무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사 안전보건 관리체계

CEO-CHO(하위 부동산/안전관리담당)-NW 부문(NW안전관리팀), 기업 부문(기업안전관리팀), 고객서비스/품질혁신센터(고객서비스/품질혁신안전관리팀), 기타부문(기술/영업부문 등)(안전관리기획팀)

안전 체험 교육장

대전 R&D 센터에 안전체험 교육장을 개관했습니다.
통신 업종의 특성을 반영하여 작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불안전한 상태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시설과 이론 교육장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통신업계 최초로 산업안전 보건교육 규정에 의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향후 LG유플러스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 그리고 외부인들에게까지 체험교육의 기회를 확장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지역사회의 안전 문화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코로나19 감염병 관리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고객 응대 근로자에게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주기적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자사 근로자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가이드 및 MMS를 통한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리더를 포함한 전 직원이 순환 재택근무를 수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거점 오피스를 개설하여 장거리 통근자들이 가까운 곳에 근무하고 현장 출·퇴근자나 외근자들이 내근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환경 경영방침 자세한 내용은 다음 참고

LG유플러스는 안전/보건/환경 경영이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임을 표명하고, 안전/보건/환경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해 실행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장을 조성하여 전 임직원과 지역사회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한다.
1. 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업의 전 과정에서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의 안전/보건/환경에 관한 사항의 개선 및 사고/오염 예방활동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여 추진한다.
2. 안전/보건/환경에 관한 세부 목표를 설정하고 주기적인 이행상태 검토를 통하여 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을 강화 및 발전 시킨다.
3. 안전/보건/환경 관련 국제협약, 법규 및 제 규정을 준수하고, 그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한다.
4. 안전/보건/환경 방침 및 목표 달성을 위해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실시한다.
5. 모든 작업에 앞서 안전/보건을 우선 적용하며, 모든 조직에 안전문화를 정착시킨다.
2021년 3월 12일 대표이사 황현식

LG유플러스 전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