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진행형인 자율주행 기술! LG유플러스의 C-ITS/자율주행 서비스를 활용하면 교통문제 해결은 물론 안정적으로 자율주행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답니다. 이 솔루션을 구성하는 U+ 자율주행 관제와 U+ Dynamic 정밀지도 플랫폼은 특히 이런 점들을 보장해줍니다.
*C-ITS(Cooperative-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U+ 자율주행 관제]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자율주행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 Dynamic 정밀지도 플랫폼]은 빠른 네트워크로 교통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합니다.
✅[U+ Dynamic 정밀지도 플랫폼]은 안전한 자율주행을 보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이미 C-ITS/자율주행 서비스를 시흥시, 광주시, 강릉시, 세종시 등에 제공하며, 안정적인 자율주행 인프라를 구축해왔는데요.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겪은 이 도시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강릉시 공무원 : “평창올림픽 이후 많아진 교통 문제를 해결하려고 LG유플러스의 C-ITS를 도입해 스마트 교차로를 운행하고 있어요. 실시간 교통량 정보로 신호 시간을 효율적으로 나누니, 교통지체 시간이 20%나 감소했답니다”
🔹 광주시 공무원 : “안정적인 운영 관리를 위해 폐기물 수거차/공공정보 수집차/노면 청소차 등의 공공도시 차량을 자율주행차량으로 바꿨어요. 중앙 관제센터에서 차량과 양방향 소통할 수 있으니 원격제어도 하고, 차량 현황이나 상태도 즉시 모니터링하며 편하게 관리하고 있답니다“
도시들의 서비스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영상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