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실화 바탕 영화 TOP3 (대한민국 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를 좋아하시나요? 실제 사건이나 인물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그 자체로 현실적인 느낌을 제공하여 사실에 공감하며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대한민국의 역사와 이슈를 다룬 실화 소재의 영화 세 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넷플릭스 추천 작품, 실화 바탕 영화 TOP3
(1) 리바운드(2023)
- 크리에이터: 장항준, 권성휘, 김은희
- 출연: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
- 장르: 청춘 드라마 장르, 드라마 영화, 실화 바탕 영화, 청춘 영화
-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시놉시스: 존폐 위기에 놓인 부산의 고등학교 농구부. 신임 코치와 단 6명의 선수만으로 출전한 전국 대회에서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첫번째 넷플릭스 추천 영화는 <리바운드>입니다. 영화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이뤄낸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입니다.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의 2012년 제37회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대회 당시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코치를 비롯해 모든 선수들은 실존 인물이며, 영화에서 당시 선수들의 실제 헤어스타일과 선수들이 착용한 밴드, 신발 등을 전부 구현했다고 합니다. 또한, 연출을 맡은 장항준 감독은 리얼리티를 극대화하기 위해 실화 속 배경이 되는 장소 20여 곳을 카메라에 담았다고 하는데요. 개봉 직후 실감 나는 스토리 전개와 감동적인 청춘 성장기로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죠. 해설진의 자세한 대사와 설명으로 농구가 낯선 분들도 부담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리바운드는 최근 마스크걸에서 엄청난 이미지 변신으로 장안의 화제가 된 배우 안재홍이 주연을 맡은 작품인데요. 안재홍의 마스크걸과 리바운드 모두 감상하고 싶은 분들은 유독에서 넷플릭스 한달무료 쿠폰받고 정주행하세요!
(2) 교섭(2023)
- 크리에이터: 임순례
- 출연: 황정민, 현빈, 강기영
- 장르: 드라마, 스릴러, 시대극, 액션, 버디, 어드벤처
-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시놉시스: 탈레반에게 인질로 붙잡힌 한국 여행객들. 그들을 구하기 위해 외교관과 국정원 요원이 힘을 합쳐 임무를 수행한다.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
두번째 넷플릭스 추천 영화는 <교섭>입니다. 영화 <교섭>은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2007년 23명의 한국인 선교단이 아프가니스탄의 무장단체 탈레반에 납치됐던 ‘샘물교회 피랍사건’을 바탕으로 하는데요.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와 황정민과 현빈, 두 주연 배우의 열연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습니다. 현지 느낌을 최대한 구현하기 위해 한국 영화 최초로 요르단에서 촬영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허물어져가는 빈민가, 쨍한 햇빛의 사막까지 현실감 넘치는 배경으로 관객들에게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3) 모가디슈(2021)
- 크리에이터: 류승완
- 출연: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 장르: 전쟁, 액션, 스릴러, 느와르, 드라마, 시대극, 어드벤처, 블랙 코미디, 실화 바탕 영화
-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 시놉시스: 소말리아 내전에서 표적이 된 남북한의 방문 외교관들. 탈출 게획을 세우기 위해 서로에게 의지한다.
세 번째 넷플릭스 추천 영화는 <모가디슈>입니다.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 내전 당시 고립됐던 남북 대사관 공관원들의 탈출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추천 영화’ 하면 꼭 거론되는 영화죠. 30년 전 모가디슈 현지의 모습과 88 서울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른 후의 남한 분위기, 그리고 냉전이었던 남북 관계를 사실적으로 담아내 몰입감을 높였는데요. 연출을 맡은 류승완 감독은 리얼리티를 극대화하기 위해 소말리아 국영 TV 직원의 일기까지 찾아보는 등 남아있는 자료와 각종 글을 끌어모아 취재했다고 합니다. 신파적인 요소 없이 담백하게 실화를 그려내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입니다.
2. 유독에서 넷플릭스 싸게 보는 법
실화를 바탕으로 한 국내 영화, 모두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 넷플릭스는 월 최소 9,5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하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죠. 이런 넷플릭스 요금제가 다소 부담되시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다양한 국내외 영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를 포기하긴 어렵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싸게 보는 법 알려드릴게요!
바로, LG 유플러스의 ‘유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유독은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배달, 쇼핑 등 여러 영역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구독하는 플랫폼인데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등 OTT부터 요기요, 올리브영 등 배달·여가·쇼핑·뷰티·유아·반려동물까지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여러 가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서비스만 선택해도 매달 최소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2개 이상 구독할 경우 매월 최대 50%의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죠. (단, 일부 상품 제외)
또한 넷플릭스 한달무료 쿠폰은 물론, 각종 OTT 첫 달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넷유티디 이벤트가 유독에서 진행 중입니다. 통신사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유독이득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이며, 쿠폰 소진 시 조기종료되니 지금 당장 유독 가입하시고 넷플릭스 한달무료 혜택 누리시길 바랍니다.
구독을 더 할수록 할인율도 누적 추가!
예를 들어,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을 동시에 구독하면 총 8%의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구독료 월 19,950원에서 1,520원을 할인 받아 월 18,430원에 이용 가능한 것이죠.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와 ‘티빙’, 그리고 ‘디즈니플러스’를 조합하면 총 10%의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월 27,300원에서 2,650원을 할인 받아 월 24,650원에 이용 가능한데요. 1년이면 31,800원을 아끼는 셈이죠.
유독에서 구독료 100원 혜택 받자!
또한 유독에서는 매달 100원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구독을 더 할수록 할인율도 누적 추가되는 유독에서는 100원 상품 역시 할인율 누적 적용 대상입니다.
9월 100원 이벤트 상품인 친환경 비건 비누, 동구밭 할인권과 디즈니플러스 월정액을 동시에 구독하면 어떻게 될까요? 할인율이 누적 추가되어 디즈니플러스만 단독으로 구독했을 때 할인된 가격인 월 9,405원보다 더 저렴한 월 9,010원으로 2가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독에서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나만의 조합을 만들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리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실화 바탕 한국 영화부터 넷플릭스 구독료 할인 꿀팁까지 알아봤는데요. 유독을 통해 넷플릭스 할인받아 구독하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영화 컨텐츠를 마음껏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