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LG유플러스는 5G 시대를 이끌어 갈 ‘AI’, ‘Big data’, ‘Cloud’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일하며 성장하고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객관적인 성과 평가와 보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I, Big Data, Cloud 우수인재’ 확보

5G, AI, Big data Cloud 등은 LG유플러스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성장 산업 분야입니다.
해당 분야에서 선도적인 연구를 하고 있는 석·박사를 채용하고 우수 R &D 인재들을 산학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5G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석·박사의 경우 주요 연구실 방문 및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기술 분야 해외대의 경우 석·박사 대상 인턴십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인재상

  • 꿈과 열정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사람

  •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사람

  • 팀웍을 이루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사람

  • 꾸준히 실력을 배양하여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사람

공정한 성과 평가 및 보상

구성원 성과 관리 및 조직 목표 달성을 위해 연 1회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평가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동료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으며 리더는 평가 시에 동료 피드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조직 내 리더들이 다 함께 모인 자리에서 최종적으로 구성원들의 평가 결과를 의논하며 평가 등급을 확정합니다.
평가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의견을 게재하여 인재위원회 심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임직원 성과 평가 프로세스

목표 수립:한 해 업무 방향성 논의, 조직 및 개인 KPI 설정, 중간 점검:연 2회 중간 면담, 보완 및 개선점 논의, 동료 피드백:공정한 평가를 위해 동료 피드백 참고, 최종 평가:최종 평가 확정, 결과 피드백: 평가 결과에 대한 면담 및 코칭, 평가 근거와 개선방안 논의

다양성 존중과 포용

다양한 구성원들이 차별 없이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2019년 대비 여성 구성원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관리자급 여성 구성원의 비율을 늘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

LG유플러스는 구성원이 출산,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고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구성원의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남녀 직원 모두에게 출산 전·후 휴가를 보장하고 2년의 육아휴직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기간을 제공합니다.
여성가족부로부터 2018년 가족 친화 기업 재인증을 받았으며 지속해서 구성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즐겁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LG유플러스는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일하며 성장하고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즐겁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도 자가 격리자 격려선물, 행운번호 추첨 행사, 연말 송년회 등의 다양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임직원 건강관리

임직원의 건강 장해 예방 조치를 위하여 주기적으로 직무스트레스 검사를 실시(1회/년)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환경, 직무 자율, 관계 갈등 등 총 8개 요인으로 구성된 직무스트레스 검사를 자사 직원에 대하여 시행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순환 재택근무를 수행 중에 있으며
임산부 등 고위험군 및 초등학교 이하 자녀 등의 가족 돌봄이 필요한 경우 100% 재택근무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전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