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LG유플러스는 정보통신기술(ICT)로 세상을 따뜻하게 변화시킨다는 비전을 세우고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일회성이나 보여주기 식 기부가 아닌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공유하는 생활’, ‘자유롭고 편리한 생활’, ‘안전한 생활’, ‘그린 생활’을 목표로 고객이 감동하고 따뜻함이 전달되는 나눔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나눔으로 통하는 따뜻한 기업 LG유플러스

  • 공유하는 생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더불어
    발전하고 함께 상생하는 나눔 활동

  • 자유롭고 편리한 생활

    ICT를 활용하여 고객의 생활을
    자유롭게 만드는 서비스와
    연계된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

  • 안전한 생활

    사회적 이슈인 안전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와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

  • 그린 생활

    기후 변화에 따른 문제를 인식하고
    친환경 프로젝트를 추진

사회공헌 파트너십 및 지역사회 소통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관련 NGO와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단위의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지역사회 NGO 기관과 주기적으로 교류하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 장려 프로그램

더 많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더 많은 곳에서 나눔의 활동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사회공헌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 장려 프로그램 정보 : 프로그램, 지원내용 에 대한 표
프로그램 지원내용
봉사활동 유급휴가제도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 8시간의 유급휴가제도 도입
봉사활동 비용 지원 최소 3인 이상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조직 단위 봉사활동 진행 시 필요한 비용을 실비 지원
봉사 물품 지원 봉사활동 시 착용할 봉사조끼, 앞치마 등의 물품 지원
나눔 마일리지 나눔 활동 참여에 따른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누적 마일리지 기준으로 사회적 기업 상품을 선물로 제공

지역사회 활동

  • 취약계층 지원
    농어촌 지역 통신커버리지 확대
    LG유플러스는 산간지역, 도서지역, 오지마을 등 통신 서비스 접근이 취약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통신지역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9개 농어촌 음영지역(행정리)에 커버리지 구축을 확대하였습니다.
    취약계층 요금감면
    LG유플러스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에게 요금감면 혜택 제공을 통해 사회적 책무를 다함과 동시에 취약계층 통신비 부담을 줄이는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2년 LG유플러스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감면한 금액은 총 3080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12% 증가하였습니다.
  • ICT를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U+ 착한가게 캠페인
    LG유플러스는 MBC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착한가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행을 지속하는 자영업자의 미담 사례를 발굴하여 유플러스의 ‘우리가게 패키지 통신 서비스’등 SOHO 용 상품을 무상 공급하는 캠페인입니다
    고연령 국가유공자 대상 치매예방 프로그램 및 태블릿 PC 보급
    LG유플러스는 국가보훈처와 함께 치매위험이 높은 고연령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태블릿 PC와 치매 예방 콘텐츠를 공급하였습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들 중 치매위험이 높은 유공자 전원을 대상으로 국가보훈처에서는 치매예방 도우미를 파견하고, LG유플러스에서는 태블릿PC 지원 및 태블릿 PC에 수록할 수 있는 치매예방 콘텐츠 자문을 지원하였습니다.
    따뜻한 기술을 활용한 장애인의 접근성 개선
    LG유플러스는 장애인의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고, 서비스 이용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국내 영화 드라마에도 한글자막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각 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영화를 볼 수 있도록 시청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영상통화를 이용하여 고객상담센터와 전문 수어 상담사를 통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생물 다양성
    보호 및 보존
    ICT를 활용한 식물종 다양성 보호
    LG유플러스는 생물 다양성 보전활동의 일환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내 야생식물종자 영구보존시설인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에
    ‘U+스마트레이더’를 설치했습니다.
    ‘U+스마트레이더’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77㎓ 주파수 대역의 레이더를 활용해 보안사고 및 시설물 침입을 감지하는 서비스 입니다.
    시드볼트 출입구와 기록물보존서고 등에 설치하여 AI가 침입자의 동작,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해 관리자에게 즉시 통보하여 저장소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멸종 위기 동물 보호
    LG유플러스는 멸종위기에 놓인 양서류를 보호하는 ‘개구리사다리’설치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개구리 사다리 설치 봉사활동은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운동엽합과 LG유플러스가 함께 진행하는 생물종 다양성 보전활동으로,
    환경부 멸종위기종인 청개구리, 금개구리, 노랑배청개구리, 맹꽁이 및 세계 멸종위기종인 고리도롱뇽이 서식하는 경기 시흥, 파주, 충남 아산시,
    경남 양산시 일대에 개구리 사다리를 설치했습니다.
    생태계 복구 활동
    LG유플러스는 탄소중립과 생태계복원을 위해 임직원이 키운 도토리나무 500그루를 서울 상암동 노을숲에 옮겨 심는 ‘U+희망트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하천생태계 복원을 위해 임직원 1,000여명이 EM흙공 봉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효모, 유산균, 광합성세균 등의 여러 유익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흙공을 하천에 던져 생태계 복원을 개선 합니다.
  • 지역사회 상생
    12주 챌린지
    LG유플러스는 ‘국방부’와 협력하여 2021년 9월부터 잦은 이동과 교육적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도서지역에 근무하는 군인의 자녀를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12주 챌린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군인 자녀를 대상으로 한 ‘12주 챌린지’는 단순히 교육 기자재의 보급을 넘어서 교육 기자재 + LG유플러스만의 교육 콘텐츠 및 통신요금과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12주간의 튜터링 프로그램까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ESG경영 확산을 위한 공동펀드 조성
    LG유플러스는 통신3사와 함께 ESG펀드를 조성을 위한 ‘통신 3사 ESG 펀드 조성 협약식’을 진행 하였습니다.
    100억원의 금액을 출자하여 탄소중립 등 ESG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들의 육성을 위한 투자에 전액 사용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전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